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인사말

한국교육행정학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교육행정학회 제48대 집행부 인사드립니다.

 

한국교육행정학회는 19672월에 출범하여 이제는 2천여 명의 회원을 가진 거대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2019년에 본 학회가 사단법인이 되어 발전의 새로운 기초가 다져졌습니다. 48대 집행부는 한국교육행정학 구축과 위상 강화를 위한 그동안의 노력을 계승·발전하고, 한국교육행정학을 꽃피우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첫째, 한국교육행정학회의 학문적 위상을 더욱 높이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학술대회를 한 차원 더 도약시키고, 연관 학회 및 타 학문분야 학회와의 연계 활동을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정책연구위원회 주도로 뜨거운 정책 현안을 발굴하고 이를 학술대회, 포럼, 심포지움 등의 주제로 다룸으로써 학회의 위상을 높여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기획홍보위원회가 주관하고 있는 학회 소식지를 통해 학술 찬반 논쟁이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구방법론연구위원회를 발족시켜 학문적 토대를 강화하고, 학술지의 내용도 다양화하고자 합니다.

 

둘째, 학회의 내실화를 기함과 동시에 외연을 확대하여 학회 활동력을 제고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학교행정가 및 교육행정가, 그리고 교사들과의 연계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신진학자위원회를 통해 학문후속세대의 학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원로학자위원회를 통해 분들의 지속적인 학회활동을 지원해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학회의 국제 위상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학회 중장기발전 계획을 수립하고 필요한 예산 확보에 주력하겠습니다. 외부 연구비 수주, 관련기관 기부금 유치 등에 집행부가 적극 나서겠습니다. 그리고 부회장 선출에 온라인 투표제를 도입하여 회원들의 참여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그동안 본 학회는 교육행정학의 이론 탐구, 교육현상 분석 연구, 교육정책 및 제도의 학교현장에 적용 가능성 탐색 연구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고 상당한 결실을 맺고 있습니다. 학회의 높은 위상과 성과는 학회 창립후 역대 회장님과 임원진, 그리고 회원들의 헌신과 참여의 결과로 이룩된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 속에서 학회가 한 차원 더 발전될 수 있도록 저희들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교육행정학회 집행부 일동 올림

회장 박남기(광주교대 교수), 사무국장 임수진(광주여대 교수)

간사 구성우(영남대 연구교수), 부간사 권혁기(영남대)